개인정보처리방침
2020.11.1
제 1조 (총칙)
(주)케이디제이시스템 (이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일반 회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인터넷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공개하여 일반 회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및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a. 회원가입 시점에서 수집하는 항목
i.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이상 선택적 수집정보)
ii. 단, 비즈니스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후 공간 등록 과정에서 필수항목으로 업체명, 휴대폰번호,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등의 공간정보와 선택항목으로 광고 구매시 입금자명, 업체명, 계좌번호를 수집합니다.
b.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i.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일반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작성한 저작물
ii. 공간 예약시 예약정보(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를 수집합니다.
iii. 문의 접수 및 회신 과정에서 연락처 및 이메일 주소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벤트 진행 시 배송정보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iv.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IP주소, 슈가, 방문일시•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PC/모바일)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합니다.
v.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이 서비스 내 ‘전화걸기’ 버튼을 눌러 전화를 할 경우, 전화 중개 위탁 서비스에 따라 전화번호를 수집합니다.
수집된 전화번호는 위탁사에 기록되며, 회사에는 기록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a. (주)케이디제이시스템 PC/모바일 회원가입,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 상담, 온라인 상담, 이벤트 응모
b.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세미나 등
제 3조 (개인정보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한 정보를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1.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운영
2. 회원관리
a.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 부정 이용 제재, 고충 처리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3.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a.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정기 간행물 발송,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b. 콘텐츠 등 기존 서비스 제공(광고 포함)에 더하여,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 개인정보 및 관심 등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 및 기존 서비스 개선 등
제 4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이 최초 회원 가입시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개인정보를 입력할 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등의 내용에 대해 동의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이를 체크하면 개인정보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취급합니다.
제 5조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 3자 제공)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회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a.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제휴사,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제공 목적, 제공 기간, 개인정보보호방안 등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으며, 제휴관계의 변화 또는 종결될 경우에도 고지합니다. 또한 제휴관계가 종결될 경우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하며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b. 위탁처리: 원활한 업무처리와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목적, 위탁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위탁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3.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a.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b.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예약한 후 거래가 성사된 경우, 거래 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당사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c. 회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d.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6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
1.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가입 후 약관 제 7조에 의한 ‘이용계약의 종료시’까지며, 이용계약 종료의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제 3자에게 기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 지체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단,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게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회원의 아이디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의 경우 각각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a.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
b.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c. 다음의 경우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i.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ii. 스터디카페 공간 등록에 관한 기록: 5년
iii.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iv.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5년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a.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b.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당해 회원의 열람요구가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이를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 7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대리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 혹은 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내 정보’를,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 요청이 가능합니다.
3.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 해지 요청이 가능합니다.
4.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는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6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또는 통신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게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주)케이디제이시스템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 9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 개인정보 관련 문의에 대하여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1:1문의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표번호: 032-675-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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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경기도 부천시 삼작로178번길 21 2층
3) 고객센터 전화상담 시간은 점심시간(12:00-13:00)을 제외한 평일 09:30~18:30까지로 토요일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으며, 심야시간이나 공휴일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기를 통하여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4)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1301/휴대전화:지역번호+1301 (http://www.cyberprivacy.or.kr)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02-3480-3600 (http://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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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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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관리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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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조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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